• THE GREAT CHANGE 위대한 체·인·지의 시작
  • 텍스트 크게 보기 텍스트 작게 보기
  • 인쇄하기

보도자료

Home > 알림마당 > 언론지원 > 보도자료
이전 게시판보기
보도자료 조회
'18.6.18 / 태권도진흥재단, 태권도 수련으로 대한민국 적응 도와요
작성자관리자 작성일2018-06-18 조회수193
첨부파일 파일다운로드 찾아가는 태권도 교실 (1).JPG 파일다운로드 찾아가는 태권도 교실 (2).JPG 파일다운로드 찾아가는 태권도 교실 (3).JPG

보 도 자 료

배포 즉시 보도하실 수 있습니다.

3

-붙임 1쪽 포함

배포일자

2018. 6. 18.()

업무부서

태권도진흥재단 대외협력부

언론담당

김진흥 주임(063-320-0155)

업무담당

박세희 주임(063-320-0569)

 

 

 

 

태권도진흥재단, 태권도 수련으로 대한민국 적응 도와요

-2018 찾아가는 태권도 교실, 이주배경청소년지원재단과 함께 진행-

 

태권도진흥재단(이사장 이상욱, 이하 재단)은 이주배경청소년의 대한민국 적응과 건강증진 그리고 태권도 보급·확산에 기여하는 등 태권도를 통한 사회공헌 활동인 “2018 찾아가는 태권도 교실”(이하 태권도 교실)을 진행하고 있다.

 

재단은 61일부터 오는 831일까지 3개월 동안 10회에 걸쳐 이주배경청소년지원재단과 함께 서울글로벌문화체험센터 해치홀에서 서울 소재 이주배경청소년 25명을 대상으로 태권도 교실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교육에서는 태권도 기본자세와 발차기, 격파, 힐링태권체조, 태권도 예절 등을 지도하고 10회차인 831일에는 발표회 및 수료식을 진행할 계획이다.

세부 교육일자 및 시간 : 3P, “2018 찾아가는 태권도 교실일정 참조

 

태권도 교실에 참가중인 청소년들은 우리나라를 비롯해 중국과 이집트, 베트남, 우크라이나 등 다양한 국적의 10대 청소년들로 이번 기회를 통해 처음 만나 대한민국과 친구 그리고 태권도를 알아가고 있다.

 

재단은 태권도 교육을 위해 매회 2명의 지도사범을 파견하고 도복과 격파 용품을 지원하는 등 태권도에 대한 흥미와 교육의 질을 유지한 가운데 이주배경청소년들이 태권도를 알아가도록 지도하고 있다.

 

재단 이상욱 이사장은 재단은 세계 태권도성지 태권도원을 직접 방문하기 어려운 단체 등에 재단 지도사범이 방문하여 태권도 수련을 지도한다이주배경청소년들의 자신감 향상과 건전한 대한민국 정착 그리고 태권도의 멋과 예절을 알리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한편, 이번 태권도 교실은 이주배경청소년지원재단측의 태권도 교육 요청에 의해 진행되고 있으며, 재단은 앞으로도 태권도를 통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할 예정이다.

 

첨부 : 사진 3(2·3회차, 찾아가는 태권도 교실 모습)

본 보도자료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태권도진흥재단 교육부 박세희 주임(063-320-0569)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원저작자를 밝히는 한 해당 저작물을 공유 허용, 정보변경 불가, 상업적으로 이용불가

QR CODE

오른쪽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는 현재 페이지 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현재페이지로 연결되는 QR코드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콘텐츠 담당자 :
대외협력부 김진흥  
전화 :
063-320-01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