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HE GREAT CHANGE 위대한 체·인·지의 시작
  • 텍스트 크게 보기 텍스트 작게 보기
  • 인쇄하기

보도자료

Home > 알림마당 > 언론지원 > 보도자료
이전 게시판보기
보도자료 조회
'18.1.11 / 국립태권도박물관, 문재인 대통령 휘호 등 기획전시 개최
작성자관리자 작성일2018-01-11 조회수177
첨부파일 파일다운로드 2.기획전시실 내부.jpg 파일다운로드 3.기획전시실 내부.jpg 파일다운로드 7.리플릿 표지면.jpg 파일다운로드 8.리플릿 내면.jpg

보도자료

배 포 일

2018111

 

보도협조일

배 포 시

2

홍보부서

교류협력부

 

담당부서

국립태권도박물관

언론담당

김진흥(063-320-0155)

 

업무담당

류선희(063-320-0502)

 

국립태권도박물관, 문재인 대통령 휘호 등 기획전시 개최

-ITF시범단 격파 송판 등 2017세계태권도선수권대회 기록 담은

태권도원과 무주, 그 특별한 이야기”-

 

국립태권도박물관에서는 2017세계태권도선수권대회 당시 문재인 대통령과 토마스 바흐 IOC위원장의 휘호 등이 포함된 태권도원과 무주, 그 특별한 이야기기획전시를 개최하고 있다.

 

태권도진흥재단(이사장 김성태, 이하 재단)은 지난해 개최된 2017세계태권도선수권대회를 기념하고 세계 태권도성지, 태권도원의 이 위치한 무주군의 역사를 조명하는 태권도원과 무주, 그 특별한 이야기기획전시를 지난해 말부터 국립태권도박물관에서 진행하고 있다.

 

이번 기획전시에서는 2017세계태권도선수권대회를 위해 태권도원을 찾은 문재인 대통령이 한지 태권도복에 새긴 휘호와 토마스바흐 IOC위원장의 휘호 그리고 북한 주도 ITF시범단이 태권도원에서의 시범공연 중 격파한 송판 등 작년 624일부터 30일까지 183개국 1,768명의 선수단이 참가해 최다 국가 및 최대 규모 대회로 남은 “2017세계태권도선수권대회의 기록들을 관람할 수 있다.

 

또한, 원광대학교 마한·백제문화연구소, 최북미술관, 김환태 문학관, 무주 문화원, 안국사 그리고 해군사관학교 박물관 등의 협조를 통해 세계 태권도성지, 태권도원이 위치한 무주군의 다양한 출토유물 및 고문서와 무주군 출신 화가 최북의 작품, 조선시대 무관들이 입던 구군복과 활장갑 등을 전시하고 있다.

 

재단 김중헌 사무총장은 기획전시에서는 태권도원의 건립과정에서부터 세계태권도선수권대회에 이르기까지 세계 태권도성지 태권도원의 역사를 확인할 수 있다대통령과 IOC위원장의 휘호 등 평소 접하기 어려운 전시품들과 무주군의 역사 등을 한 자리에서 관람할 수 있는 이번 기회에 태권도원을 찾아 줄 것을 당부한다고 했다.

 

한편, 이번 기획전시는 국립태권도박물관 기획전시실에서 오는 94일까지 진행되며 태권도원 휴관일인 매주 월요일을 제외하고 관람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태권도원 홈페이지(http://www.tkdwon.kr/kr/)와 국립태권도박물관 홈페이지(https://museum.tkdwon.kr/%EB%A9%94%EC%9D%B8)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붙임 : 기획전시 리플릿 1(표지면, 내면 각 1), 기획전시실 내부 2

 

보다 자세한 내용에 대한 문의는

국립태권도박물관 류선희 대리(063)320-0502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원저작자를 밝히는 한 해당 저작물을 공유 허용, 정보변경 불가, 상업적으로 이용불가

QR CODE

오른쪽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이 QR Code는 현재 페이지 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현재페이지로 연결되는 QR코드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콘텐츠 담당자 :
교류협력부 김진흥  
전화 :
063-320-0155